트럼프 사드비용 1조원 요구와 FTA 종료 언급

카테고리 없음

트럼프 사드비용 1조원 요구와 FTA종료 언급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로이터통신과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한국에 사드비용을 10억달러 (우리 돈 1조 1334억)을 요구할 것이라고 발언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미FTA 종료에 대한 가능성도 이야기 하면서 한미FTA는 역대 최악이기 때문에 재협상 혹은 폐지를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네요. 하지만 아직 미국이나 한국 모두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아무런 내용이 나오질 않는거 보니 확실시 된 것은 아닌가 봅니다.



 


트럼프대통령의 막무가내식 정책이 이제 슬슬 세계 각국에 영향을 미치는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은 동맹국이나 힘없는 나라들은 점점 더 힘들어질 지도 모르겠네요. 중국과 완전히 등지고 엄청난 보복을 당하면서까지 미국과의 관계를 끈끈히 가져가려고 한 한국에게 이런 식의 처사는 도가 지나친것 같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런 발언으로 인해 국내 여론은 물론이고 국민들 역시 크게 반발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공식적인 발표가 난 것은 아니지지만 트럼프의 성향과 현재의 동향으로 볼 때 실제로 저렇게 될 확률도 클 것으로 보이네요.

정부에서 미국과 잘 협의하고 좋은 결과를 끌어냈음 좋겠습니다.

 


트럼프의 사드비용 1조원과 관련해서 지난 2월인가에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홍익표의원이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한번 화제가 되고 있네요. 영상 첨부합니다.



그나저나 대선 토론에서 대통령 후보들이 사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할 것 같네요. 그 중에서 사드 찬성에 대한 입장인 후보들은 역풍을 맞을 것 같구요. 어떻게 대처 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