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빼기함수 사용방법 알아보고 가세요

카테고리 없음

엑셀 빼기함수 사용방법 알아보고 가세요



자료를 정리하고 분석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엑셀만한것이 없는데요. 하면 할 수록 어려운것이 엑셀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일상에서, 업무를 보면서 정말 유용한 만큼 알면 알 수록 깊이가 느껴지는 프로그램인데요 ㅎㅎ 그만큼 제대로 알고 쓰면 실로 어마어마한 프로그램이라는 말씀입니다.

 

 

 

엑셀을 하시는 분들은 함수가 굉장히 편하다라는건 모두가 알고계신건데요. 초보자 분들도 더하기 함수 수식은 잘 알고 계신데 빼기는 잘모르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빼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총 수입 중 지출을 모두 빼고 남은 잔액을 계산하려고 한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최종 계산 금액이 들어갈 곳의 셀을 지정해주시구요. 그 다음 "="을 입력해주세요. 그런다음 총 수입을 선택해주세요.

1백만원을 지정해주시면 되겠네요.



그 다음 빼야 할 지출의 금액을 하나씩 지정하면서 지정 후 뒤에 "-"를 붙여주세요. 예를 들면 "E6-E7-E8-......."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빼야할 셀을 모두 클릭하셨다면 이제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총 수입에서 지출을 모두 뺀 금액이 확인되시죠? 다시한번 설명을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산 값이 나올 셀 지정 후 "=" 입력

2) 빼야 할 셀 지정 후 "-" 입력

3) 빼야 할 셀 하나하나 모두 위의 '2' 항목 반복

4) 다 선택을 했다면 엔터. 끝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빼기 수식을 사용하시면 엑셀의 사용이 훨씬 쉬워지실 겁니다.^^

그럼 지금까지 엑셀 빼기함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